Travelling in USA

미국 뉴욕 여행, 브루클린 브릿지와 덤보

캐나다직장인 2022. 6. 23. 22:33
반응형

안녕하세요, 여행하는 클로이에요! 오늘은 뉴욕 여행중에 가장 좋았던 곳을 소개드리려고 하는데요. 바로 덤보(Dumbo)브루클린 브릿지 (Brooklyn Bridge) 입니다. 덤보는 무한도전에서 나오면서 유명해진 장소인데요, 뉴욕 특유의 벽돌 집 사이로 브루클린 브릿지를 볼 수 있고 사진이 잘 나와서 꼭 들러야할 곳 같아요. 브루클린 브릿지는 동쪽 브루클린과 맨하튼의 최남단을 연결하는 뉴욕의 상징적인 건축물입니다. 그럼 소개해볼께요!

덤보(Dumbo) 가는 법

 

덤보는 무한도전에서 뉴욕 화보촬영으로 나왔던 곳이라 한국분들에게 더 유명해진 곳이에요. 덤보(Dumbo) 는 Down Under the Manhattan Bridge Overpass 의 약자라고 합니다. 맨하탄 다리 아래에 있는 곳이라서 이렇게 이름이 붙여졌나봅니다. 사진을 찍기 위해 덤보를 가시고 싶으시다면 35 Washington St, Brooklyn 을 찍고 가시면 바로 덤보 포토스팟으로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. 덤보는 뉴욕스러운 사진을 찍기 적합한 장소이기 때문에 브루클린 브릿지를 여행하신다면 꼭 들러주셨으면 좋겠어요. 

브루클린 브릿지 (Brooklyn Bridge) 건너기

저는 개인적으로 뉴욕 여행을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순간이 브루클린 브릿지를 걸을 때라고 얘기할만큼 좋았던 장소인데요. 제가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더 크고 긴 브릿지를 건너면서 "아, 내가 뉴욕에 왔구나!" 하는 걸 실감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. 건축물 자체가 웅장한 느낌인데요, 최초로 철 케이블을 사용해 도시적인 디자인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합니다. 브릿지를 건너며 보이는 뉴욕의 빌딩숲과, 브릿지 위에 있는 성조기가 관광객들에게 이 곳이 바로 뉴욕임을 꼭 상기시켜주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. 

브루클린 브릿지 가는 법

브루클린 브릿지를 건너고 싶으시다면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. 첫 번째 방법은 하이 스트리트 (High St.) 역에서 내리시면 브루클린 다리로 올라가는 안내 표시판이 있습니다. 두 번째 방법은 맨하튼 쪽에서 건너시는 것인데요, 메트로 시티 홀 (City hall) 역 동쪽 출구로 나오시면 다리 입구와 연결됩니다. 브루클린 브릿지가 생각보다 길기 때문에 여행 경로를 짜실 때 왕복은 무리가 있는 것 같고, 한 쪽에서 한 쪽으로 건너시는 것이 좋은 데, 브루클린에서 맨하튼으로 건너실 지, 맨하튼에서 브루클린으로 건너실 지 잘 정해서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.

오늘은 뉴욕에서 꼭 들러봐야할 덤보와 브루클린 브릿지에 대해 포스팅을 했습니다. 코로나로 인해 중지되었던 여행이 다시 조금씩 재개되는 것 같은데, 뉴욕에 가신다면 한 번 꼭 들러보세요. 그럼 다음에 또 여행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