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ravelling in Canada

캐나다 운전면허증 교환하는 법

캐나다직장인 2023. 7. 24. 10:59
반응형

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 운전 면허증에서 캐나다 운전 면허증을 교환하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려고 합니다. 캐나다 운전 면허증을 받으시기 위해서 한국 운전 면허증을 제출하시면 캐나다 운전 면허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 

한국 운전면허증을 캐나다 운전 면허증으로 바꾸면 유리한 이유

한국 운전 면허증의 장점은 캐나다 운전 면허증중에 가장 높은 G 라이센스를 받으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. 캐나다는 운전 면허증이 G-2, G-1, G 로 나뉘어져 있는 데 G 가 있어야 고속도로 (하이웨이) 를 가실 수 있다고 합니다. 그런데 캐나다에서도 G 테스트는 난이도가 매우 높은 걸로 알려져 있는데요. 저희 한국인들은 교환하면 자동으로 G 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한국인들에게 아주 유리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

또 캐나다 운전면허증을 받으면 좋은 것 중 하나는 제일 간편하게 신분증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. 캐나다에 있으면서 갑자기 신분증을 요청하는 경우 (술집이나 긴급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)가 생겼을 때 항상 여권을 들고 다닐 수 없으니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다니면 되기 때문에 캐나다에 잠시 거주하시는 분들께 아주 유용합니다. 

 

캐나다 운전면허증 바꾸는 곳 'Service Ontario'

캐나다 토론토에서 운전 면허증을 받으시고 싶으시다면 근처에 'Service Ontario' 를 찾아 가시면 됩니다.

서비스 온타리오에 가셔서 여러 서비스 중에 "Get a driver's license - Exchange from out-of-province or out-of-country"를 선택하시면 됩니다. 제가 갔던 곳은 키오스크로 편하게 선택할 수 있었어요. 서비스 온타리오는 항상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기다리는 시간이 생각보다 기실 수 있으니 넉넉히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  끝나는 시간은 5시이고 저는 평일에 3시쯤 갔는 데 2시간 정도 기다려서 끝나는 시간까지 아슬아슬 했어요. 

오늘은 캐나다 토론토에서 운전 면허증을 교환하는 내용을 다루어봤습니다. 저희 나라 운전면허증만 있으면 바로 교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것 같습니다. 캐나다로 오시는 유학생분들이나 워홀러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!